[직무 역량 강화 교육] P복지관 자원봉사 직무 종사자 대상 교육 진행 후기
에듀파이
2025.09.15
본문
안녕하세요!
모두가 함께 나누는 교육의 즐거움
<에듀파이>입니다:-)
판교에 위치한 복지관에서
지역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시는
자원봉사자분들을 대상으로
‘민원인 응대 및 스트레스 관리’ 특강을 진행했습니다.
이번 강의는 봉사 현장에서 민원인을 대할 때
생길 수 있는 갈등 상황과 스트레스를 덜 받으면서도
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대화법과
주객평등을 의미하는 워커밸(worker-customer-balance) 마인드셋을
중심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자원봉사자 민원인 응대 및 스트레스 관리 특강
■ 교육 시간
1시간
■ 교육 강사
에듀파이교육센터 이지선 대표강사
실생활 사례를 통해 민원인 응대 시 유용한 표현과 태도를 배우고,
스트레스를 예방·완화할 수 있는 간단한 관리법을 실습하며 진행되었습니다.
담당자님이 준비해주신 따뜻한 다과와, 경청하며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열정 덕분에
특강은 한층 더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.
이번 특강은 약 20명의 자원봉사자분들이 더 건강하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봉사활동을
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:)
▼
에듀파이교육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은
교육 목표, 참가 인원, 시간, 목표 등에 따라
맞춤형 진단도구 및 커리큘럼을 선정하고
충분한 사전 소통으로 강의안을 구성합니다!
[대표적인 기업교육 출강 분야]
▶ 업무성향 분석-활용 기반 맞춤형 워크숍&팀빌딩
▶ 리더십, 커뮤니케이션, 강점관리
▶ 자기이해, 동기부여, 리텐션
▶ 스트레스관리, 회복탄력성
▶ 조직문화형성, 조직활성화, 조직 협업 컨설팅